시니어 개발자는 누구인가요?

역시.. 아직 가지고 있는 맥북 프로를 정리하지 못해서 키라이트 없는 윈도우즈 노트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. 다시 홈키와 엔드키를 잘 사용하면서 글을 사사삭 쓰고 있습니다. 또 글 첫머리부터 삼천포지만, 맥OS와 윈도우즈 사이의 가장 큰 간격은, 제 생각에는, 입력 기준으로, Home&End 키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. 윈도우즈는 핫키로 문장 앞뒤를 건너다닐 수 있지만 맥OS 는 아무래도 순정 상태라면 키를 여러개 눌러야겠죠? 다만 맥은 또 단어 단위로 움직일 수 있어 편하지만 윈도우즈에서 그런 기능이 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. [Read More]

Yarn을 처음 접하면서

Vue 를 해보려고 하니 Yarn 을 하라고 하네

시작하면서 다니고 있는 회사의 공식 JavaScript UI Framework는 Enact이다.(React를 가지고 Enyo를 계승한 그 무언가이다.) 그래서 간단하게 Web App을 만들때도, Enact를 사용해 달라고 요구를 받는다. 최근 5년간 사용한 JavaScript Framework 는 Enyo와 Enact이고 이들은 모두 회사에서 개발한 것들이다. 물론 내가 개발한 것은 아니자만 나는 이들을 널리 퍼트리는 역할을 하고 있기에 달리 다른 것들을 선택할 여지는 없었다. [Read More]